-사랑의 고구마 캐기로 이웃사랑 실천해요

▲ 고양시 중산동 주민자치위원회, 나눔텃밭 수확     ©고양시
 
고양시 일산동구 중산동(동장 길영훈)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안종율)는 지난 23일 안곡습지 내 나눔텃밭에서 ‘사랑의 고구마 캐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 날 행사에는 주민자치위원, 일산동구청장, 중산동 직원 등 30여 명이 참여하여 지난봄부터 땀으로 정성껏 키운 고구마 300㎏(30박스)를 수확하고 현장에서 직접 저렴한 가격으로 주민들에게 판매했다.
 
고구마를 사러 온 주민들은 고봉산 자락의 맑은 정기를 먹고 자란 신선한 고구마에 만족하며 소외된 이웃을 돕는 좋은 취지에 기꺼이 고구마를 구매했다.
 
올해로 7년째인 ‘사랑의 나눔텃밭 가꾸기’ 사업은 중산동 주민자치위원회가 마을 유휴지인 안곡습지 내 휴경지를 텃밭으로 개간하여 각종 무공해 신선작물을 재배하고 그 판매 수익금으로 어려운 이웃을 돕는 특화사업이다. 주민자치위원회는 고구마 순을 식재한 후 알차게 영글도록 지난 7월부터 잡초제거, 고구마 순 정리 등 무더위 속에서도 수고를 마다하지 않고 구슬땀을 흘리며 텃밭 관리에 정성을 쏟아왔다.
 
안종율 주민자치위원장은 “사랑 나눔을 위해 구슬땀을 흘려주신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고구마 판매 수익금으로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도움의 손길을 줄 수 있어 매우 보람찬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