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구 설명·채용 인터뷰 등 실시…인터뷰 지원자는 영문이력서 제출 필수

기획재정부는 1117일부터 19일까지 3일동안 화상으로 12회 국제금융기구 채용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국제통화기금(IMF), 세계은행(WB), 아시아개발은행(ADB), 아시아인프라개발은행(AIIB) 등 총 11개 국제금융기구가 참석할 예정이다.
 
▲ 기획재정부    
 
국제금융기구 채용설명회는 우리나라 인재들의 국제금융기구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2009년부터 매년 개최된 행사로 각 국제금융기구 인사담당자들이 직접 화상회의에 접속해 기구별 설명과 채용 인터뷰를 실시한다.
 
이에 따라 올해 채용설명회 참가 희망자는 23일부터 1113일까지 국제금융기구 채용정보 홈페이지(http://ificf.kr)에 참가 등록 접수를 하면 된다.
 
또한 채용정보 홈페이지를 통해 국제금융기구 채용직위에 대한 인터뷰 지원자도 접수할 계획으로, 인터뷰 지원자는 채용정보 홈페이지에 영문이력서를 제출해야 한다.
 
인터뷰 대상자 선정 절차는 접수된 영문이력서를 기재부가 각 기구 전달하면 각 기구가 인터뷰 대상자를 선정, 이를 인터뷰 대상자에 개별 통보한다.
 
다만 대상 인원은 향후 각 기구가 인력수요 및 신청 접수 결과 등을 고려해 결정할 예정으로, 구체적인 채용 직위 및 지원 요건에 대한 상세 정보는 채용정보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기재부는 이번 국제금융기구 채용설명회를 통해 우리나라의 우수한 인재들이 국제금융기구에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