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역사공부와 놀이를 한번에! -

▲ 지난 17일에 진행된 룰루랄사! 충의사에서 놀아보자 단체사진     ©예산군
 
예산군 윤봉길의사기념관이 주최하고 사단법인 매헌윤봉길월진회가 주관하는 ‘룰루랄라! 충의사에서 놀아보자 생생문화재’ 프로그램이 초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문화재청 공모사업으로 추진되는 ‘룰루랄라! 충의사에서 놀아보자’ 프로그램은 우리나라 대표 독립운동가인 윤봉길의사의 생가가 있는 사적 제229호 예산 윤봉길의사 유적을 활용해 이뤄지는 사업으로, ‘윤봉길, 평화를 노래하다’, ‘윤봉길 따라’, ‘GO!GO! 윤봉길탐험대’ 등 3가지 프로그램으로 진행되고 있다.
 
지난 6월 20일에는 윤봉길의사의 탄신일을 맞아 방역지침을 준수한 평화콘서트가 성공적으로 개최됐으며, 윤봉‘길’따라 놀이체험은 10월 17·24·31일, 11월 21일 등 총 4회, 11월에는 ‘GO!GO! 윤봉길탐험대’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한 지난 10월 17일에 진행된 1회차 프로그램에는 30여명의 초등학생과 학부모가 참여해 문화재 관람, 충의사 참배, 물풍선 던지기, 단합줄넘기 등 체험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진행했으며, 앞으로 진행될 일정 또한 사전예약이 모두 완료됐다.
 
프로그램과 관련한 자세한 문의는 사)매헌윤봉길월진회(041-337-0429)로 문의하거나, 카카오톡 채널 매헌윤봉길월진회로 문의하면 된다.
 
윤봉길의사기념관 관계자는 “룰루랄라! 충의사에서 놀아보자 프로그램이 2021년 문화재청 공모사업에도 선정돼 공립박물관 윤봉길의사기념관에서 계속 진행될 예정이니 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