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전체기사

사회

핫연예

스타☆포토



경기도의회 하남상담소 추민규 도의원, MUCKGGO 플랫폼 청년창업가와 면담 가져
- 청년창업 IT 스타트업 기업인 비즈팝콘의 정동찬 대표와 만나 -
김정화   |   2020-10-19 [17:38]

▲ 추민규 의원, 청년창업 IT 스타트업 면담 실시     ©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추민규 의원(더불어민주당, 하남2)은 청년 창업 IT 스타트업 기업인 비즈팝콘의 정동찬 대표와 송춘호 본부장을 만나 코로나 시대의 존폐 위기에 놓인 외식 자영업자들의고충을 듣는 자리를 경기도의회 하남상담소에서 가졌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 성격은 ‘프리미엄 뷔페&무한리필 플랫폼, 먹꼬’ 런칭을 앞두고 있는 청년 창업가 정동찬 대표와 경기도 배답 앱에 대한 논의를 중심으로 배달 관련 홍보 플랫폼 및 인프라구축에 관한 의견을 나눈 자리였다.

 

또한, 200만에 육박하는 외식업체가 현재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휴업 및 폐업, 업종 전환을 생각해야 하는 위기의 상황이라는 점과 이제 막, 인테리어를 마친 외식업 사장들과 홀을 운영하는 자영업자들의 입장을 고민하고 해결점을 찾도록 경기도와 도의회의 주문도 이어졌다.

 

정동찬 대표는 “코로나19 인하여 배달 앱이 가속도로 성장하는 방면에 비하여 홀이나 포장의 매출을 의존하는 자영업자들의 경우는 여전히 심각한 매출 타격으로 인해 자살 및폐업을 고민하는 등 문제점이 많아 경기도와 정부의 손길이 간곡히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이에 추민규 의원은 “이번 면담을 통해 내년도 예산이나 의회 차원에서 현안을 심도 있게 검토하는 등 경기도 내 외식 자영업들과 국내 외식 자영업자들의 고충을 듣는 토론회 자리를 마련할 것을 약속드리며, MUCKGGO 플랫폼 청년창업가들과 함께 제대로 된 일자리창출을 만들어 가겠다.”라고 전했다.

 

‘먹꼬’ 플랫폼은 현재 베타 서비스 중으로 내년 1월 말경 정식 런칭을 앞두고 있다.






URL 복사
x

홈앱추가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뉴스웨이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