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자원봉사센터, 추석 명절 맞이 취약계층 100가정에 전 나누기 봉사

▲ 대한적십자사봉사회 부천지구협의회와 부천시자원봉사센터가 명절맞이 이웃을 위한 전을 만들었다     ©부천시
 
부천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8일 대한적십자봉사회 부천지구협의회(회장 이순길) 회원들과 ‘명절맞이 이웃에게 마음을 전하세요!’ 행사를 진행했다.
 
경기도자원봉사 우수프로그램 2차 지원사업으로 추진된 이번 행사를 통해 자원봉사자들은 독거노인, 다문화가정 등 100가정에 정성을 담아 직접 만든 따뜻한 7가지 각양각색의 전을 전달했다. 이웃들은 따뜻한 마음을 선물 받아 더욱 풍성한 명절이 되었다며 기뻐했다.
 
부천지구협의회 이순길 회장은 “적십자는 명절 때마다 지역의 소외된 이웃들을 기억하고 다 함께 풍성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덧붙여 “이번 명절은 코로나19로 어느해보다 어려운 이웃들이나 정서적으로 소외감을 느끼는 이웃들이 많은 것 같다”고 말하며 “‘몸은 멀지만, 마음은 가까이’라는 우리의 마음을 전달할 수 있는 의미 있는 봉사를 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석상균 자치분권과장은 “코로나19로 더욱 위축된 어려운 이웃들에게 나눔을 실천해주신 적십자 봉사회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단체와 연계하여 부천시 내 소외된 이웃을 돕기 위해 필요한 사업들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관련 문의는 부천시자원봉사센터(032-625-6501)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