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인해 ‘대면 상차림’에서 ‘비접촉 포장’ 방식으로 전달

▲ 교문1동 새마을부녀회 밑반찬 준비 및 생신상 차리기 행사     ©구리시
 
구리시(시장 안승남) 교문1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2일 교문1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손미숙) 주관으로 관내 독거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행사를 추진했다. 
 
이번 행사는 3분기인 7~9월 사이 생신을 맞은 20명의 어르신들께 송편, 모듬전, 도라지무침, 메추리알장조림 등 밑반찬을 손수 만들어 포장하여 직접 전달했다. 당초 생신을 맞으신 어르신을 행정복지센터로 초대하여 생신상을 차려 대접해 왔다. 이번에는 코로나19 여파로 비대면 ‘비접촉 포장’ 방식으로 실시하게 됐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코로나19 한파속에 맞이하는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에 외출조차 자유롭지 못한 관내 독거 어르신의 고독감을 덜어주기 위해 정성을 다해 생신상을 마련해 주신 교문1동 새마을부녀회 손미숙 회장님을 비롯한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시에서도 더 나은 노인복지행정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교문1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저소득 독거 어르신을 위해 생신상 대접 뿐만 아니라 보양식 대접(비대면 포장 제공), 사랑의 빨래방 운영 등 다양한 지원을 추진하여 살기 좋은 교문1동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