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전체기사

사회

핫연예

스타☆포토



동두천청소년수련관에서 시원한 여름방학을 보내자~
-청소년수련관 강의실 일부 개방 『청소년수련관 무더위 쉼터』운영
김정화   |   2020-08-04 [14:35]

동두천시(시장 최용덕) 청소년수련관에서는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인해 학교 및 도서관 등 학습공간이 부족한 청소년들에게 여름방학을 맞아 수련관의 강의실 일부를 개방한다.

 

『청소년수련관 무더위 쉼터』로 운영되는 이 프로젝트는 청소년들에게 자율적인 휴식공간을 제공하여, 학습·독서·취미 등 자기계발을 위해 사용하도록 하는 것으로, 동두천에 거주하는 9세부터 19세 청소년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초·중·고 대상별로 모집인원이 상이하다. 신청접수는 8월 4일부터 8월 7일까지로, 운영기간은 8월 5일부터 8월 29일까지이다.

 

코로나19로 인해 여전히 사회적 거리두기가 시행되고 있는 만큼, 참가자는 입구에서 발열체크 및 마스크 착용을 필수로 하여야 하며, 청소년수련관에서는 하루 2번 이상 주기적인 환기 및 방역수칙을 지키며, 안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동두천청소년수련관의 관계자는 “현재 수련관은 임시휴관 중이지만, 『청소년수련관 무더위 쉼터』 운영을 통해 수련관을 일부 개방하여, 코로나19로 외부출입이 제한되어 지쳐있는 많은 청소년들에게 휴식 및 학습공간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동두천청소년들을 위해 코로나19 위기를 지혜롭게 극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밖에도 청소년수련관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아 동두천 환경정비 봉사활동참가자를 모집하고 있으며, 스포츠 동아리·댄스 동아리·네일아트 동아리 등 건전한 청소년 문화형성을 위한 다양한 동아리 회원도 모집중에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동두천청소년수련관(☎031-860-2855)으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https://youth.ddc.go.kr)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URL 복사
x

홈앱추가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뉴스웨이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