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3일 경증치매환자『기억새김교실』졸업식을 진행했다.
 
『기억새김교실』은 경증치매어르신들의 우울감 완화 및 치매증상 악화방지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한동안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중단되었다 방역지침이‘사회적 거리두기’에서 ‘생활 속 거리두기’로 완화됨에 따라, 돌봄 공백이 우려되는 치매어르신을 대상으로 방역지침을 준수한 안전한 교육 환경 속에서 운영했다.
 
치매어르신들의 졸업을 축하하기 위해 가족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치매환자 기억새김교실 졸업식은 ▲졸업장 및 졸업기념품 수여 ▲축사 ▲졸업기념 영상 감상 ▲치매어르신 핸드벨 연주 ▲기념촬영 및 다과회 순으로 진행됐다.
 
졸업식에 참석한 최고령자 90세 치매어르신은“평택치매안심센터를 알게 되어서 너무 행복했다. 막상 졸업한다고 하니 아쉬움이 크다. 다음에 기회가 되면 꼭 다시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평택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치매어르신과 보호자분들이 좋아하시는 모습을 보며 보람 있었고, 쉼터 졸업생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만들어 치매 어르신들의 증상악화 방지를 위해 노력 하겠다”고 전했다.
 
치매교실 및 치매관련 문의는 평택치매안심센터 ☎ 031-8024-4403~7, 송탄치매안심센터 ☎ 031-8024-7300~4, 안중보건지소 ☎ 031-8024-8665~6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