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아동참여위원회 ‘I Will'과 함께 아동권리 모니터링 사업 추진

 
▲ 부천시와 굿네이버스가 아동권리 증진을 위해 손을 잡았다. 박화복 아동청소년과장(왼쪽), 김명선 굿네이버스 경기부천지부 지부장(오른쪽)     ©부천시 제공
 
부천시가 지난 28일 굿네이버스 경기 부천지부와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 권리 모니터링 사업」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부천시의 아동친화도시조성 아동참여위원회 ‘아이 윌(I WIll)’과 굿네이버스 경기부천지부에서 모집한 대학생 멘토 봉사자들이 「아동권리 모니터링 사업」을 안정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행정적 지원 기반이 마련됐다.
 
「아동 권리 모니터링 사업」은 아동참여위원회 ‘아이윌(I Will)’ 위원들이 지역사회 내 아동 권리 침해 상황 실태조사부터 정책 제언 활동까지 이어져, 아동 권리를 보호하고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내는 사업이다.
 
부천시는 지난해 12월 유니세프 한국위원회로부터 아동친화도시로 인증받았으며, 매년 굿네이버스와 협의 후 지속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박화복 아동청소년과장은 “이번 협약은 미래세대를 이끌어 갈 아동들이 스스로 권리를 실현하는 역량을 키워낼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이에 대한 행정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굿네이버스 경기부천지부(지부장 김명선)은 아동이 성학대 위험으로부터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성폭력예방인형극, 아동권리 교육을 실시하는 등 다양한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