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전체기사

사회

핫연예

스타☆포토



원형탈모, 자연치유가 웬 말? ‘놔두면 큰일’
원형탈모치료 탈모한의원 방문해보자
성준혁   |   2010-11-26 [16:32]
원형탈모, 놔두면 금방 낫는다더니……

직장인 이효선(28세, 가명)씨는 최근 밖에 나가는 걸 극도로 꺼리게 되었다. 언제부턴가 정수리 부분에 조그맣게 원형탈모가 생긴 것이다.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진다는 주변 사람들의 조언으로 그대로 방치해뒀더니 4개월이 지난 지금도 그대로다. 게다가 탈모된 부분이 사라지는 것이 아니라 점점 커지는 것이 아닌가. 더 이상 안되겠다고 생각한 이씨는 마음을 잡고 병원을 찾았다. 이씨의 원형탈모, 정말 시간이 지나면 사라지는 것일까?

원형탈모증이란 머리카락이 원형모양으로 빠지는 증상을 말한다. 전체적인 탈모가 아닌 부분탈모로 특히 젊은 층에서 원형탈모증상을 많이 겪고 있어 그 원인과 치료법에 대한 관심이 증폭되고 있다.

원형탈모증은 대부분 동반질환이 없이 발생하지만 아토피 피부염, 갑상선염, 다운증후군 등 자가면역질환 이상 환자들에게서 일반 환자들보다 더 높은 발생빈도를 보인다. 원형탈모증이 장기간 계속되면 그 부위가 점점 넓어지는데 이는 전두 탈모증의 초기증상으로 볼 수 있다.

스트레스 많이 받을수록 원형탈모 ‘위험’

최근에는 수험생, 취업준비생, 주부, 전문직 종사자 등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사람일수록 탈모발생률이 높다는 결과가 나오고 있다. 강남탈모치료 모락한의원 이성환 원장은 “원형탈모는 크기가 작고 쉽게 눈에 띄지 않아 그대로 방치하는 경우가 많다”며 “원형탈모는 자연치유 되는 경우가 있어 가볍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원형탈모증은 시기가 길어질수록 크기가 커지는 것은 물론 심해지면 눈썹, 체모까지 탈모되므로 빠른 탈모치료가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원형탈모의 경우 한번 발생하고 나서 치료를 하게 되면 치료가 끝난 후 재발할 가능성이 높다.  그렇기 때문에 원형탈모의 전문적인 치료는 물론 치료 후에도 탈모가 재발하지 않도록 건강한 체질관리도 중요하다.
 
▲     모락한의원 이성환원장

원형탈모 치료하려면?

탈모한의원 모락한의원은 탈모치료에 효과적인 다양한 치료법을 선보여 화제가 되고 있다. 또한, 각각의 건강상태를 체크하는 것은 물론 환자에 맞는 집중적인 처방과 탈모에 도움이 되는 올바른 습관 등을 들일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특히, 자가혈 탈모치료법은 모락한의원에서 처음 선보이는 시술로 환자 자신의 혈액에서 추출한 모발 성장인자를 탈모 부위에 직접 주사하는 방식이다. 줄기세포를 활용한 치료법도 있다. 줄기세포에서 추출해 만든 단백질 혼합물을 탈모 부위에 직접 주입하는 치료법이다.

모락한의원은 이 밖에도 한약인 모락음과 모락단 처방을 병행하는 탈모 치료 프로그램을 운영해 환자들이 탈모 후에도 건강한 체질을 유지하도록 탈모를 일으키는 근본적인 원인인 신체의 불균형을 바로잡는 등 올바른 탈모 치료를 위해 힘쓰고 있다.

이성환 원장은 “탈모를 막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규칙적인 운동을 습관화하는 것이 좋다. 또한, 과음은 삼가고 흡연은 피해야 탈모예방은 물론 탈모치료에도 효과적이다”며 “전문가를 통한 진단과 집중적인 탈모치료, 그리고 평상시에도 올바른 생활습관을 들인다면 탈모는 분명히 완쾌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탈모치료병원 모락한의원은 효과적인 탈모치료법과 함께 환자의 건강상태를 체크하여 환자에 맞는 집중적인 처방과 탈모에 도움이 되는 올바른 습관 등을 들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URL 복사
x

홈앱추가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뉴스웨이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