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전체기사

사회

핫연예

스타☆포토



부천시, 희귀질환자 의료비 지원 이제 “온라인”으로 신청하세요!
부천시, 부양의무자가 없는 건강보험 가입자 대상 의료비 지원 온라인 접수
김정화   |   2020-07-13 [10:32]

 

부천시보건소가 지속해서 추진해 온 ‘희귀질환자 의료비 지원 사업’이 올해부터 온라인으로도 신청을 받으면서 방문이 어려운 환자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의료비 지원 대상은 의료비 신청이 가능한 1,038개의 질환의 산정 특례에 등록된 건강보험 가입자로, 환자가 속한 가구와 부양의무자의 소득 및 재산 기준을 모두 충족해야 지원받을 수 있다.

 

온라인 신청 대상은 부양의무자가 없는 건강보험가입자다. 다만, 부양의무자가 있는 건강보험가입자, 의료급여수급권자, 차상위 본인부담경감대상자는 가구원 산정을 위해 부천시보건소 건강증진과 출산지원팀에 방문해야 한다. 소득 및 재산조사가 면제되는 1가구 2환자 등 특례대상자도 방문이 필요한 대상이다.

 

온라인 신청은 ‘희귀질환 헬프라인’ 홈페이지(https://helpline.nih.go.kr)에서 하면 된다.

 

홍영애 건강증진과장은 “지속적인 치료로 경제적 부담이 높아 어려움을 겪고 있는 희귀질환자와 그 가족들의 경제적·심리적 안정을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희귀질환자 의료비 지원과 관련 자세한 내용은 부천시보건소 건강증진과 출산지원팀(032-625-4447~9)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URL 복사
x

홈앱추가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뉴스웨이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