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속 거리두기'방역지침 준수...공간 대관은 단계적으로 운영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지난 2월 21일부터 휴관 중이던 ‘청취다방’을 70여 일만에 단계적으로 개방해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우선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사전 온라인 예약으로 수강인원을 10명 이하로 제한해 운영하고, 개방공간도 이용인원과 시간을 제한해 운영하기로 했다. 
 
개방공간은 오픈스페이스 공간인 ‘아아룸’으로 이용 시간은 평일 10시~19시,주말 10시~17시까지이다. 
 
삼삼오오컨설팅, 최신 채용 트렌드 취업특강, 일대일 취업 맞춤상담 등 취업 프로그램과 발레 필라테스, 나만의 향수 만들기, 팝아트 등 허브공간 프로그램은 100% 정상화했다.
  
또한 코로나19로 우울감을 호소하는 청년들을 위한 ‘코로나 블루 이겨내기 프로젝트’를 기획해 꽃과 그림, 공예 수업을 통한 힐링테라피, 카카오톡‧ 전화 상담을 통한 마음테라피를 운영 중이다.
  
‘우리동네 청취다방’에서는 찾아가는 자기소개팅 · 미술 · 원예심리치료 프로그램과 청스타(청년스트레스탈피) 프로그램을 개설해 청년들이 원하는 장소에서 취업과 소통에 도움을 주고자 노력하고 있다. 
 
향후 청취다방은 코로나19 추이에 따라 전면 개방할 예정이며 청취다방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청취다방 관계자는 “코로나19가 안정권으로 접어들어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됨에 따라 청취다방을 단계적으로 개방해 청년들이 안심하고 취업준비에 몰두할 수 있도록 운영 중이다”라고 말하며, “방문객께서는 방문 전 사전 예약 등 이용방법을 확인하고, 마스크 착용, 입장 전 발열체크 등 생활방역지침을 준수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청취다방’은 코로나19가 심각단계에 이르자 온라인 AI컨설팅, 온라인 자기소개서분석, 화상 모의면접, 영문 온라인 컨설팅 등 비대면 취업프로그램을 강화해 기업체의 비대면 채용 흐름에 발 빠르게 대처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