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상 유무와 관계없이 선별진료소 검사 가능

 
 
 
고양시(시장 이재준) 일산서구보건소는 지난 4월 30일 ~ 5월 6일 동안에 이태원 클럽을 다녀갔던 이용자들은 2주간 외출과 접촉을 자제하고 증상이 없어도 보건소 선별진료소에 방문해 진단 검사를 받을 것을 권고했다. 
 
또 방역과 일상생활을 양립하자는 취지로 추진하는 ‘생활 속 거리 두기’를 평소에 철저히 실천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는 지난 2일 용인 66번 확진자가 다녀갔던 서울 이태원 일대 클럽에서 이용자들이 무더기로 감염돼 또 다시 지역사회 감염 우려가 나오고 있는 데 따른 것이다.
  
생활 속 거리두기 시행에 따라  ▲아프면 3~4일 집에 머물기, ▲두 팔 간격 건강 거리 두기, ▲30초 이상 손 씻기, ▲기침은 옷소매로 가리기, ▲매일 2번 이상 환기와 주기적 소독, ▲거리는 멀어져도 마음은 가까이의 개인방역 5대 기본수칙을 준수해야 한다.또한 온라인 등 비대면‧비접촉 종교행사 운영과 현장 종교행사 시 발열체크, 참여자간 거리 유지, 마스크 착용이 필요하다. 단체식사 제공 및 침방울이 튀는 행위(노래 부르기, 소리 지르기 등)도 자제해야 한다. 
 
시는 발열, 호흡기 증상이 있으면 외출‧출근을 하지 말고 집에 머물며 3~4일 휴식하고, 38도 이상 고열이 지속되거나 증상이 심해지면 콜센터(1339, 지역번호+120)나 보건소에 문의해 진료‧검사를 받을 것과, 의료기관도 환자가의심증상이 있을 경우 적극적으로 검사를 시행해 줄 것을 당부했다.
 
특히 가족이나 여행 동행자 중 유증상자가 2명 이상 발생 시 선별진료소에서 검사를 받아야 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감염경로를 알 수 없는 환자의 발생은 집단감염으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실내의 다중밀집시설 이용은 자제하고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개인위생 수칙 및 생활 속 방역 수칙 등을 잘 지켜 줄 것”을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