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는 11월 4일 개강, 청년아지트 나와 YOU에서

▲ 제1기 청년취업스터디그룹 스파르타 ©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11월 4일부터 30일까지 청년공간인 청년아지트 나와YOU에서 제2기 청년취업스터디그룹 스파르타 교육을 진행한다.
 
청년아지트 나와 YOU에서 독자적으로 개발·운영 중인 체계적 청년취업전문프로그램인 ‘청년취업스터디그룹 스파르타’는 청년내일센터 취업컨설턴트를 통해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주2회 1개월 과정으로 진행된다.
 
과정은 1단계 자기이해, 2단계 직무분석, 3단계 자기소개서, 4단계 면접코칭프로그램으로 실무 직무분석을 통한 진로방향 상담으로 구성돼 있다.
 
이와 함께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첨삭 지도, 유형별 면접 대비, 메이커스페이스 기반 모의면접 영상 첨삭지도까지 내실 있는 프로그램 운영된다.
 
참여자 모집은 청년내일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상시접수 중이다.
 
한편, 지난 10월 25일 제1기 청년취업스터디그룹 스파르타가 성료해 참여자 8명이 수료하고 현재 1명이 취업에 성공했으며 7명은 취업정보 제공, 취업연계가 진행 중이다.
 
제1기 수료생 김씨는 “청년아지트와 취업 교육 프로그램은 형식적으로 취업을 알선해주는 공간이 아니라 수료 후에도 각종 취업정보 제공, 연계 등 사후관리가 확실하다. 좋은 공간에서 경쟁상대가 아니라 함께 진심으로 같이 고민을 나누는 좋은 친구들을 만날 수 있어 만족도가 높았다”고 말했다.
 
한편, 8월 31일 개소한 아산시 제1호 청년 활동공간 ’청년아지트 나와YOU‘는 아산청년들의 사회진입과정을 지원하고 지역사회와 각 분야의 다양한 지원연계를 통해 청년이 새로운 꿈을 꾸고 삶의 활력을 제고할 수 있는 아산형 청년안전망을 구축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