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는 코로나19 확산방지로 놀이실 운영이 중단됨에 따라 영유아 가정이 지속적으로 놀이지도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놀이지도사의 온라인(유튜브) 놀이 교실’ 콘텐츠를 제작하여 운영하고 있다.
 
놀이지도사는 월별 누리과정 주제에 적합한 놀잇감을 선정하고 놀이 과정을 영상으로 제작하여 제공한다.
 
영상 구성은 놀잇감 만드는 방법, 놀이 Tip, 놀이효과 및 상호작용기술 안내를 포함하고 가정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를 활용한 확장 놀이를 함께 안내한다. 이를 통해 건강한 놀이문화를 제공하고 코로나19로 외출이 어려운 부모의 양육 부담과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주고자 했다.
 
유튜브 채널에는 놀이지도사의 온라인 놀이교실 콘텐츠와 코로나19 특별시책 사업으로 운영된 방구석 뚝딱뚝딱 프로그램의 놀이 영상도 함께 제공된다. 놀이실 이용이 불가한 영유아 가정 및 소외지역 어린이집으로 놀이 키트와 놀이 Tip을 택배 발송한 사업이다. 방구석 뚝딱뚝딱 프로그램으로 제공된 놀이 키트 영상도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시 시청할 수 있다.
 
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앞으로도 코로나19로 외출이 어려운 가정에 놀이정보와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의 놀이지도안을 계획하고 흥미로운 놀이 콘텐츠 개발을 이어갈 예정이다.
 
또한, 온라인 및 전화 상담을 통해 영유아의 놀이지도, 육아정보 제공, 양육 상담 등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홍보할 예정이다.
 
※유튜브 주소 –  https://youtu.be/WIq-ldn-zp8   (문의 ☎031-533-9635~6)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