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은 국토교통부 주관 2020년 스마트솔루션 챌린지 공모사업에 공동으로 참여할 기업대학 등을 다음달 13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스마트챌린지 공모사업은 민간(기업대학 등)의 첨단 정보통신(ICT), 사물인터넷(IoT) 등을 활용해 도시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사업규모에 따라 스마트 시티타운솔루션 챌린지 등 3개 유형으로 구분된다.
 
이 중에서 군이 참여할 솔루션 챌린지는 단기간에 군민들의 체감도를 높일 수 있는 스마트 도시 서비스를 구축하기 위한 사업으로 이번 공모에 선정되면 국비 3억원과 군비 3억원 등 총 6억원을 투입해 선정 즉시 사업에 착수해 연내 솔루션 구축을 완료해야 한다.
 
군은 공정한 평가를 거쳐 내달 중 최종 1개 공동수행 사업자를 선정해 컨소시엄을 구성한 뒤 오는 4월 3일까지 국토교통부에 공모 신청서를 제출할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민간(기업대학 등)은 오는 3월 13일까지 공동수행신청서와 사업계획서를 예산군청 총무과 정보통신팀으로 방문해 제출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예산군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 게재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황선봉 군수는 “4차 산업혁명의 기술을 활용해 도시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스마트도시는 도시의 지속가능성과 경쟁력 향상을 위해 필요한 사업이다”며 “군민들의 관심과 협력이 필요한 사업인 만큼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많은 군민들이 스마트 도시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갖게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