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 미디어교육 강사 일자리 활성화 기여

천안시영상미디어센터가 미디어교육 프로그램 개편의 일환으로 ‘365강사풀등록제’를 시행한다.
 
‘365강사풀등록제’는 미디어교육분야 강사들이 언제든지 자신의 이력과 제안서를 지원등록해 센터의 미디어교육 프로그램을 담당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이다. 단, 일정 목표인원이 초과될 경우 모집기한이 종료될 수 있다.
 
미디어교육 강사는 분야 특성상 대부분 프리랜서로 활동하기 때문에 지속적인 활동이 보장돼 있지 않으나, 해당 제도를 시행함으로써 등록된 강사들을 1순위로 프로그램 담당 강사로 임명할 수 있게 된다.
 
이들이 제안한 프로그램들을 센터 사업에 반영함으로써 지역 미디어교육 강사 일자리 확보 및 대학 전공생들의 취업 스펙을 쌓는데 긍정적 효과를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천안시영상미디어센터가 우수한 미디어교육 인재들을 모집관리해 등록된 강사풀을 지역 유관기관 등과 공유하며 센터가 미디어교육 분야에 있어 지역 구심점 역할을 해낼 것으로 예상된다.
 
모집분야는 경력에 따라 주강사, 보조강사 부문으로 나뉘며, 선발은 서류심사를 통해 진행되고 최종합격자는 센터 전담 강사풀에 등재돼 다양한 미디어교육 프로그램의 강사로 활동하게 된다.
 
지원 희망자는 센터 홈페이지(www.camedia.or.kr) 내 ‘센터뉴스’에서 신청서 양식을 내려 받아 전자우편으로 접수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미디어교육 담당자(041-415-0098)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