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道) 계약담당 공무원 80여 명 대상, 업무역량 제고 교육

 
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가 2월 12, 14일 양일간, 도청 중회의실과 서부청사 중강당 회의실에서 각각 동부 및 서부권 소재 직속기관사업소출자출연기관 계약담당자를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계약 관련 법령과 절차 등의 이해도 증진을 통한 실무능력 향상과 민원예방을 위한 계약실무와 조달시스템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계약담당 공무원이 공공발주공사(용역, 물품)시 계약 단계별로 숙지해야 할 관련 법령 및 업무절차에 관한 사항과 조달시스템인 나라장터(G2B)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또한 국내외 경기둔화 등으로 위축될 수 있는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기 위한, 재정신속집행 교육도 실시됐다. 특히 신속집행 대상액 중 비중이 높은 토목건축장비도입 등의 조기발주와 긴급입찰을 통한 소요기간 단축, 선급금 집행 활성화 및 신속한 대금지급 등의 세분 운용 방안 등이 소개됐다.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특수 자재부품 수급 지연, 원자재 가격 폭등 현상이 전국적으로 다수 발생함에 따라 지역 업체들의 피해를 방지할 수 있도록 행정안전부의 계약집행 운영요령의 관련규정과 적용방안을 교육해 신속한 집행이 될 수 있도록 하였다.
 
강승제 경상남도 회계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한 계약담당자들의 역량향상으로 공공발주계약이 신속하게 집행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지역 경기부양 뿐 아니라 관련 민원예방에도 힘써 도민의 신뢰도를 제고하는데 더욱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