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3동 주민센터(동장 오정수)는 10월 10일 주민자율 청결봉사대와 공무원 등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평화로 부근의 아름다운 꽃길 가꾸기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The Green & Beauty City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수도권에서 우리 시로 진입하는 주요 도로인 평화로 변에 화분 40여 개를 설치하고 황금조팝나무 720주를 식재하였으며, 주변 제초작업을 실시해 도심 속 녹색환경을 조성하고자 했다.

이번에 식재한 꽃은 다년생 식물로 만발한 모양이 튀긴 좁쌀을 붙인 것처럼 보여 조팝나무라고 불리는데, 황금조팝나무는 이파리가 황금색인 것이 특징이다. 내년 6월에 만발하여 황금빛으로 물들 꽃길의 모습이 기대된다.

오정수 의정부3동장은 “주민 스스로 활력 있는 거리를 만들기 위한 꽃길 가꾸기 행사에 참여하여 주신 데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The Green & Beauty City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누구나 걷고 싶은 아름다운 거리환경을 조성하고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The Green & Beauty City 프로젝트는 2019년 하반기를 시작으로 2021년까지 지속되는 의정부시의 민선7기 역점 사업으로 더 푸르고, 더 아름다운 도시를 만들기 위해 녹화와 정비가 필요한 지역을 대상으로 추진하는 전방위 사업이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