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생활 속 청렴문화 확산 시민에게 다가가다

청렴은 숨 쉬듯이’, ‘당신의 청렴을 믿습니다’ 등 생활 속 청렴슬로건 홍보

조민아 2019-09-19

 


대구시는 반부패 청렴문화를 확산하고 시민 공감을 위해 다양한 홍보활동을 벌인다.

 

이번 홍보는 일상 속에서 청렴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마련하고자 대중교통과 주요네거리 전광판 등 도시 방방곡곡에 청렴을 홍보하고, 시민이 참여하는 청렴대구 유시시(UCC, User Created Contents) 공모전을 실시해 청렴문화를 시민 속으로 확산하고 청렴실천의지를 다짐하기 위해서다.

 

특히 ‘청렴은 숨쉬듯이’, ‘청렴은 옷입듯이’, ‘당신의 청렴을 믿습니다’등 친숙한청렴슬로건을 시내버스 주요 6개 노선 및 도시철도 환승역(3개역사/반월당역, 청라언덕역, 명덕역)에 집중 홍보함으로써 투명하고 깨끗한 청렴대구가 정착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

 

그리고 시민들의 다양한 청렴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범시민적 청렴문화 관심을 높이고자 9월 30일 까지 청렴대구 유시시(UCC)공모전을 개최해 우수작 3팀의 경우에는 시상을 수여, 청렴문화의 관심을 높이고자 한다.

 

이외에도 주요 네거리 전광판(5개) 및 지역 케이블방송에 청렴동영상(위인지폐) 홍보를 통해 지속적으로 청렴문화를 확산할 계획이다.

 

김태성 대구시 감사관은 “앞으로도 시민과 더불어 함께 하는 청렴문화운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더욱 친근한 청렴 문화가 조성되고 실천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 2019-09-1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naver URL복사
뒤로가기 홈으로




포토뉴스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뉴스웨이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