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국내 최대 규모 아이디어·창업 경연 페스티벌 ‘제5회 글로벌 이노베이터 페스타(GIF)’참가자 모집

내달 13일까지 신청, 4개 분야 경진대회 개최

조민아 2019-09-19

 

▲ 루키캠프 경진대회

▲ 아이디어톤 경진대회


대구에서 국내최대 무박2일 아이디어 스타트업 경진대회가 열린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글로벌 이노베이터 페스타(GIF)는 대구시가 주최하고 (재)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대구의 대표 창업행사다.

 

11. 1.(금) ~ 2.(토)까지 이틀간 대구 엑스코에서 전 세계 청년 혁신가 및 스타트업들의 아이디어와 성장, 진화를 지원하고 응원하는 경연 페스티벌의 장이 펼쳐진다.

 

이번 지아이에프(GIF)는 ‘혁신 정원(Innovation Garden)’ 슬로건 하에 ‘스타트업 오디션’, ‘메이커톤’, ‘아이디어톤’, ‘루키’ 등 네 개의 경진대회를 통해 글로벌 창의형 인재들의 아이디어가 혁신의 씨앗이 되는 과정을 담는다. 지아이에프(GIF)라는 창업혁신 생태계 안에서 세계로 뻗어나가는 창의형 인재와 아이디어,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게 된다.

 

특히, 올해는 세계 스타트업 축제인 슬러쉬(SLUSH) 아시아 채널 파운더이자 유럽 최대규모의 해커톤 정션(Junction)의 최고경영자(CEO)로 활동 중인 앤티 해매이넨(Antti Hanmmainen)이 참석해 ‘스타트업 생태계의 도전’이라는 주제로 기조연설을 할 예정이다.

 

참가자격은 만 15세 이상 국내외 아이디어를 가진 개인과 팀으로 각 분야별 선정된 우수팀에게는 장관상(교육부, 행정안전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중소벤처기업부)과 대구시장상 등이 주어진다.

 

참가자 모집은 10월 13일까지 진행되며, 참가등록 및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www.gifesta.com)에서 접수.확인할 수 있다.

 

세계 최대 규모의전자제품박람회(CES 2020)와 유럽 최대 컨퍼런스 슬러쉬(SLUSH) 참가를지원하는 등 총 1억5천여만원의 상금과 해외연수 기회의 혜택도 있으며, 또 창업 시에는 우선적으로 창업지원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안중곤 대구시 일자리투자국장은 “지속적으로 경쟁력 있는 스타트업 육성을 통해 이노베이터 페스타가 스타트업들이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4년간 글로벌 이노베이터 페스타(GIF)에 2만여명 이상이 참여해937건의 우수 아이디어가 발굴돼 총 240억 규모의 매출과 약 100억여원의 투자유치를 달성했다. 이는 명실상부 대구의 대표이자 국내 최대 규모의 혁신 창업 플랫폼으서 입지를 다지게 됐다.

 


 

1) 슬러쉬(SLUSH)는 핀란드 헬싱키에서 개최되는 스타트업 축제로 전세계 스타트업 2,600개사, 투자자 1,500명 등 약2만여명이 참여하는 스타트업 생태계의 산물로 꼽히는 대회

 

2) 정션(Junctio)은 전 세계 35개국의 개발자, 디자이너 등 기술을 갖춘 창의적 인재들과 글로벌 기업가, 투자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솔루션을 개발하는 세계 최대의 글로벌 해커톤 대회를 운영하는 핀란드의 비영리단체

 

기사입력 : 2019-09-1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naver URL복사
뒤로가기 홈으로




포토뉴스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뉴스웨이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