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시장 이재준)는 고양시청소년진로센터에서 마을의 유능한 인적자원인학부모를 진로교육지도자로 양성하는 ‘2019 학부모 진로교육지도자 역량강화연수’를 지난 7월부터 실시해 3개월간의 대장정을 마무리했다.
 
내실 있는 진로교육사업 지원을 위해 신규 4기 학부모지원단을 교육생으로 모집해 7월에는 중학교 대상 미래인재교육센터와 연계하게 운영하는 중등직업실무체험패키지의 LED플라워아트전문가, 앱인벤터, 코딩게임지도사 3개 과목을 운영했다.
 
8월에는 초등학교 찾아가는 미니박람회에서 운영되는 스마트파머, 체형교정코칭전문가, 로봇공학자, SW프로그램개발자, 미디어파사드디자이너, 캐릭터디자이너, 온실가스인증심사원, 게임기획자, 친환경제품개발자, 미술심리치료사10종에 대해 프로그램 개발과정 공유 및 보완을 위한 연수가 진행됐다.
 
오는 9월에는 한국나노기술원과 연계해 진행하는 4차 산업혁명 나노드림플러스ICT엔지니어, VR전문가, 에너지하베스팅, 탄소나노신소재전문가에 대한 역량강화 연수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학부모진로교육지도자 내부 프로그램 시연 및 개발과정 공유를 통해 고양시 청소년에게 맞는 진로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개발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한편, 고양시청소년진로센터는 지난 5월 ‘2019 학부모지원단 진로교육지도자자격연수’를 5일간 실시해 15명의 4기 학부모지원단을 선발, 총 91명의 학부모지원단을 양성했다.
 
특히, 학부모 진로교육 지도자는 상반기까지 초등학교 대상 찾아가는 미니박람회18개교 2,932명, 중학교 대상 직업실무체험패키지 23회 590명, 중학교 대상4차 산업혁명 나노드림 플러스 80명, 매주 토요일 무료 진로탐색 상담으로 16회차 34명을 지원하는 등 활발히 활동을 펼쳤다.
 
자세한 사항은 진로센터 페이스북(www.facebook.com/gyjinro/)을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