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편안하고 안전한 추석 연휴 종합대책 마련

김정화 2019-09-10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추석 명절을 맞아 귀성객과 시민들이 편안하고 안전한 연휴를 보내도록 추석연휴 종합대책을 마련하고 종합상황실 운영 및 비상근무자 편성 등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시는 오는 12일부터 15일까지 4일간 종합상황실을 운영하고 13개 분야 164명, 일평균 31~41명을 투입하여 분야별 상황관리 및 신속대처 체제를 유지할 계획이다.


특히 서민생활과 밀접한 ▲물가안정 ▲응급진료 ▲쓰레기처리 ▲취약계층 위문 ▲교통수송 ▲성묘지원 등 각 분야 사전점검 실시 및 비상근무 등을 통해 행정공백으로 인한 시민불편을 최소화하고 각종 생활민원에 적극 대처할 계획이다.


의정부보건소는 응급환자 발생에 대비하여 12일부터 15일까지 응급 진료 대책상황실을 운영한다. 응급의료기관 5개소와 당직의료기관 22개소, 휴일지킴이약국 24개소를 지정·운영할 예정이며 의정부시청 홈페이지(https://www.ui4u.go.kr/), 스마트폰 앱 등을 통한 홍보를 추진하고 있다.


또한 생활쓰레기 배출에 대비하여 9월 15일까지 청소대책 상황실을 강화 운영한다. 14일은 생활쓰레기 정상수거가 이루어지고, 시와 민간이 합동하여 인력 404명, 장비 101대를 동원해 각종 쓰레기 민원에 발 빠르게 대처하여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 할 방침이다.


아울러 불법주차로 인한 교통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주차민원 해결을 위한 단속반을 꾸려 운영하고, 9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성묘객을 위한 공설묘지 상황근무를 실시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재난·사고 예방 및 대응을 위해 재난종합상황실을 지속 운영하고 단계별 근무태세를 확립할 예정이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추석 연휴를 맞이해 시민 모두가 안전하고 풍성한 한가위가 될 수 있도록 종합상황실을 중심으로 전 직원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기사입력 : 2019-09-1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naver URL복사
뒤로가기 홈으로




포토뉴스

가장 많이 읽은 기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뉴스웨이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