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삼송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사랑의 반려식물 가꾸기’ 실시

- 반려식물과의 교감을 통해 생활의 활력을 찾으세요!

김정화 2019-09-10

 



고양시 덕양구 삼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5일과 6일 이틀간 사랑의 반려식물 가꾸기 사업을 실시하여, 관내 독거 중장년층 및 노인 40가구에 반려식물을 선물했다.

 

특화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사업은 집에서 홀로 생활하시는 어르신들이나 독거 중장년층이 반려식물을 키우면서 식물과의 교감을 통해 외로움을 해소하고 생활의 활력을 찾게 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사업을 위해 반려식물 40세트(화분,공기정화식물)를 후원한 원광연 협의체위원은“이번 반려식물 나눔 행사를 통해 지역복지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공동위원장인 방상필 삼송동장은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 등 지역의 복지문제를 지역 내에서 해결하고자 주민들로 구성된 주민네트워크조직이다. 앞으로도 삼송동의 특성을 살린 다양한 특화사업이 이뤄질 수 있도록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삼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독거노인 외로움 해소를 위한 반려식물 보급사업 외에도 저소득 청소년 가정의 문화적 소외감 해소를 위한 공연관람 지원사업, 집수리, 반찬 나눔 등 삼송동 실정에 맞는 여러 지역특화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기사입력 : 2019-09-1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naver URL복사
뒤로가기 홈으로




포토뉴스

가장 많이 읽은 기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뉴스웨이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