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0일까지, 대구지역 거주하는 20.30대 청년 30명

 
“관광 해설과 가이드에 관심 있는 청년들 모이세요”
 
대구시는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대구 청년 선비 해설가’ 양성과정에 참가할 교육생 30명을 모집한다.
 
선발된 교육생들은 총 7주간(9월 28일(토)부터 11월 30일(토)까지) 관광 전문 강사진이 진행하는 관광안내?해설 관련 전문 교육, 국내여행안내사 자격취득과정, 대한심폐소생협회(BLS)이수과정 등 관광안내 해설사로써의 역량을 갖추게 된다.
 
교육은 무료로 진행되며, 종료 후 수료증이 주어진다. 또한 국내여행안내사 자격증을 취득한 교육생을 대상으로 대구시에서 주최하는 각종 축제, 행사에 참가하면 전문 관광 종사원으로써 활동 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청년선비해설가 신청자격은 대구지역 거주 청년 만19세~29세으로, △고등, 기술고등학교에서 관광분야 졸업자 △전문대학 이상 관광관련
학과 졸업예정자 및 졸업자 △여행안내와 관련된 업무에 2년 이상 종사원
경력이 있는자 △국내여행안내사 소지자 중 한개 이상 해당되는 자는
신청 가능하다. 신청기간은 9월 20일(금)까지이며, 선정결과는 9.23(월)
개별통보 된다.
 
신청양식은 대구시(http://www.daegu.go.kr), 대구관광뷰로(http://www.dtb.or.kr) 및 계명문화대학교(http://www.kmcu.ac.kr)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제갈진수 대구시 관광과장은 한국 전통문화 관광자산인 “선비이야기 여행을 전문적으로 소개할 수 있는 청년선비해설가 양성으로 관광객과 해설사 간 선진 관광해설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우리 지역을 방문한 관광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청년들의 관광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본 사업은 대구와 안동, 영주, 문경이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관광자원 및 지역에 대한 전문 해설을 통한 관광객 서비스 만족 향상 및 관광 해설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추진되고 있다. 지난해 1기 청년선비해설가 22명 중 국내여행 안내사 자격증을 16명이 취득하는 성과를 올렸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