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개 업체 사업장 참여…미세먼지 저감 상호협력

안산시 상록구(구청장 정상래)는 관내 비산먼지 발생신고 사업장 6개 업체와 고농도 미세먼지 대응 강화를 위한 협력체계 구축 및 살수장비 운영 확대 등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전날 상록구청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협약식은 시민들이 마음껏 숨 쉴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영무토건, ㈜청우산업, ㈜태룡건설, 세화산업㈜, 유진기업㈜안산, 지에스건설㈜ 등 6개 업체가 함께했다.
 
이번 협약으로 구는 고농도 미세먼지 비상조치 발령 시 사업장에서 보유하고 있는 살수 장비를 사업장으로부터 일정구간 도로까지 확대·운영하고, 공사장 운영을 단축·조정하는 등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적극적인 대응을 할 계획이다.
 
정상래 상록구청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미세먼지 발생 시 사업장 주변 살수를 확대해 미세먼지 저감에 대한 시민 체감도를 향상하도록 할 계획”이라며 “미세먼지 문제를 보다 효과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사업장의 자발적 참여인 만큼 미세먼지 저감에 크게 일조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상록구는 지난 4월 단원구, (사)경기도자동차검사정비사업조합과 함께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자동차분야 민·관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하는 등 미세먼지 문제 해결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