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모교육전문가의 연계강연 마련, 8월 21일부터 선착순 접수

 
 
고양시 화정어린이도서관은 오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해 자녀를 둔 부모와손주를 돌보는 조부모를 위한 부모교육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자녀를 ‘4차 산업혁명시대’의 리더로 키우기 위한 방법으로 제시하는 책읽어주기와 밥상머리교육의 기적을 내용으로 교육을 진행할 예정으로, 9월 18일 오전10시와 9월 21일 오후 2시, 총 2회에 걸쳐 화정어린이도서관 3층 어울림터에서 개최한다.
 
첫 날인 9월 18일에는 ‘책으로 키우는 내 아이, 책읽어주기의 기적’의 임영주 박사(부모교육연구소장)의 강의가 마련됐다. 21일에는 ‘세바시(CBS세상을 바꾸는 15분)’의 ‘한국의 밥상머리교육’ 강연으로 유명한 김정진 교수(한국밥상머리교육원진흥원장)를 초청했다.
 
그리고 강연은 각 분야에서 최고라 할 수 있는 강연자가 다년간의 연구와 경험을 통해 도출해 낸 자녀교육 노하우를 전수하는 시간으로 채워질 예정이며, 단순한 이론 설명이 아닌 자녀에게 실질적인 변화를 가져오는 방법을 공유한다.
 
모집대상은 아이를 양육하는 부모와 조부모 각 80명으로 8월 21일부터 고양시 도서관센터 홈페이지 문화행사 게시판(http://www.goyanglib.or.kr)에서 신청하면 된다. 인터넷신청이 어려운 조부모를 위해 전화접수(☎031-8075-9293)와방문접수도 받고 있다.
 
고양시 도서관센터 유경옥 소장은 “이번 부모교육으로 보다 많은 시민들이 자녀들과 서로의 생각을 나누고 소통하는 방법을 배워 가정이 행복해지는 소중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각 분야의 전문가를 모시는 강연을 개최해 도서관의 사회적 역할이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고양시 화정어린이도서관(☏031-8075-9293)으로 문의하거나 도서관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