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다원디앤아이, (주)써지덴트 2개 업체 탐방

 
▲ 2018년 찾아가는 취업지원 ‘기업체탐방’사진 <근영텍스 블라인드 제조업체 >
 
대구시 여성회관(대구여성새로일하기센터)은 경력단절여성들의 취업지원을 위한 찾아가는 취업지원서비스 활동을 펼친다.
 
22일(목) 대구시 여성회관 대구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임신, 출산, 가족돌봄 등의 사유로 장기간 경력이 단절된 여성 구직자 30명과 함께대구 서구 소재 블라인드 제조업체인 ㈜다원디앤아이(대표 진정일)와 동구에 소재한 의료기구 제조업체 ㈜써지덴트(대표 허덕수) 등 2개 업체를 방문할 계획이다.
 
현장 방문을 통해 근무환경 및 기업체 현황 등을 파악해보고 현장분위기를 느껴봄으로써 구직자들의 자신감을 향상시키고 장기간 경력단절로 인해저하된 구직의욕을 되살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기대한다.
 
대구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2009년 2월 개소했으며, 2019년 상반기 동안구직등록 3,283명, 기업체 구인등록 2,249명, 집단상담 149명, 동행면접29명 등 다양한 취업지원활동을 펼치고 있다.
 
허규향 대구시 여성회관장은 “평소 취업을 망설였던 여성분들은 주저하지 말고 여성새로일하기센터의 문을 두드려 주시면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일자리를 희망하는 여성은 대구여성새로일하기센터로 문의하면 직업상담과 직업교육훈련, 인턴연계 등취업연계 서비스와 취업 후 사후관리도 받을 수 있다.보다 상세한 내용은대구시여성회관(대구여성 새로일하기센터, ☎803-7230 ~ 7)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