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덕양구, 주민자치 민관협력 TF팀 소통마당 개최

- 덕양구 8개 동 2019년 전국주민자치박람회 공모신청 확정

김정화 2019-08-14


고양시 덕양구는 지난 13일 덕양구 관내 8개동 주민자치위원회와 고양시자치공동체 지원센터 관계자 100여 명이 모여 동별 주민자치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날 참여한 8개 동(흥도동, 창릉동, 고양동, 관산동, 능곡동, 화정1동, 화정2동,행신2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주민자치위원회가 주도하고 참여한 사업 중 지역자원을 연계해 다수의 주민과 공감대를 형성하고 파급효과가 있는 사례들을 위주로 민관이 함께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여 동의 분야별 주요 우수사례는 주민자치분야 ▲화정1동 ‘다함께 행복한마을’▲행신2동 ‘행복하고 신나는 사통팔달’, 지역활성화분야 ▲흥도동 ‘3S 실천 도농복합마을’ ▲고양동 ‘참여하는 마을공동체’ ▲관산동 ‘관포지교’ ▲능곡동 ‘친구야 꿈잡으러 가자’ 학습공동체분야 ▲창릉동 ‘3C 솜씨 학습활동’▲화정2동 ‘사람 중심의 활력있고 따뜻한 도시를 디자인하다’로, 이에 대한 사업내용과 과정 등을 소개하고 지역 자원 발굴과 연계, 시민이 주도하는 주민자치 사업에 대해 열띤 의견을 나눴다.

 

특히 주민자치 우수사례 공유뿐 아니라, 마을의 특성을 살린 각 동의 주민자치사업 노하우와 자원봉사 활동, 주민 의견 수렴 및 결정 과정, 다양한 계층의 주민참여 방법, 마을 만들기 등 지역사회가 더불어 사는 공동체를 만들 수 있는 방안에대해서도 함께 고민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윤양순 덕양구청장은 “주민자치위원들이 지난 1년 열심히 활동한 결과물을 가지고 대내외 알리고자하는 의지가 대단하다. 이번 소통마당이 전국주민자치박람회 참여하는데많은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 2019-08-1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naver URL복사
뒤로가기 홈으로




포토뉴스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뉴스웨이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