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60개 강좌 794명 수료, 2019년 하반기 강좌는 8월5일부터 접수

▲ 구리시 평생학습관에서 열린‘2019년도 상반기 합동 수료식’
 
구리시는(시장 안승남) 지난 18일 행정복지센터 2층 다목적실에서 ‘2019년도 상반기 평생학습관 강좌 합동 수료식’을 가졌다.
 
각 과정별 강사와 수료생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수료식은 지난 3월에 개강해 7월까지 5개월 간 진행된 60개 강좌의 수강생 1,093명 중 규정에 따라 수료가 인정된 794명에게 수료증을 수여했다. 수료생들은 5개월의 긴 여정 끝에 독서논술지도사, 초등수학지도사 등 각 과정별로 수료증과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했다.
 
올해 상반기에는 야간 강좌를 개설 운영하는 등 평생학습관 강의실을 최대한 활용하여 개관 이후 역대 가장 많은 수강생과 수료 인원을 기록했다. 또한 시는 상반기 운영 성과를 토대로 오는 하반기에는 동화구연지도사, 초등수학지도사, 보드게임지도사, 민화지도자 과정 등 심화 과정과 자격증 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 외에 직장인 및 은퇴 예비자를 위해 바리스타 자격증 과정 등 야간 강좌도 계획되어 있다.
 
한편 구리시 평생학습관의 2019년 하반기 강좌 수강생 모집은 오는 8월 5일(월) 오전 9시부터 인터넷을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는다. 자세한 사항은 구리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www.guri.go.kr/main/lll)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평생학습관 프로그램은 선착순으로 수강 신청을 받기 때문에 인기가 많은 강좌의 경우 조기에 마감될 수 있다.”며, “강좌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서둘러 수강 신청을 해서 원하는 강좌를 수강하여 평생학습에 대한 소기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