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뉴스 최종옥 회장, (사)한국언론사협회 제6대 이사장에 당선

박은아 2019-07-11

사단법인 한국언론사협회 제6대 이사장 겸 상임회장에 최종옥 본 협회 ()이사 겸 부회장이(13대 이사장 역임나눔뉴스, K스타저널회장당선됐다.

 

()한국언론사협회는 지난 2019년 7월 5일 오후2시 임기만료로 인한 제6대 ()한국언론사협회 이사장 겸 상임회장 선출을 위한 이사회를 서울시 중구 다산로 43 서울사대부고 동창회관 2층 회의실에서 개최하고 제6대 법인 이사장 상임회장 선출안을 상정, 투표결과 법인이사 전원이 투표에 참여하여 개표결과 과반수이상 63%를 득표한 최종옥 현 이사 부회장(나눔뉴스 회장 편집인)을 임기 2(2019년 08월 18~2021년 08월 17)의 제6대 ()한국언론사협회 이사장 겸 상임회장으로 선출했다고 협회 선거관리위원위는 밝혔다.

 

▲ 사단법인 한국언론사협회 제6대 이사장 겸 상임회장에 당선된 최종옥 나눔뉴스, K스타저널회장 

새로 법인 제6대 이사장 겸 상임회장으로 당선된 최종옥 나눔뉴스 스타저널 회장은 당선 인사말에서 먼저 이사장 선거에 함께 참여하여 주신 이창열 수석이사님께 감사를 드리며, 특히 주동담 현 이사장님과 선거관리위원장님, 윤치영 선관위원님, ()한국언론사협회 임원 이사님과 감사님그리고 본 협회 대의원님, 임직원님, 정회원님 모든 분께 깊은 감사와 인사를 드린다.”면서 정중하게 인사했다.

 

최종옥 이사장 당선자는 앞으로 본 협회 발전을 위해서 정관과 운영규정을 준수이사회를 통하여 열린 자세로 논의하고 토론하여 회원님들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여 그동안 협회의 부족한 점을 보완하고 새로운 도약을 위한 혁신계획을 수립하여 국가와 지역사회발전 그리고 우리나라 언론발전과 ()한국언론사협회가 지향하는 목적과 사업 달성을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6대 ()한국언론사협회 새 이사장으로 당선된 최종옥 나눔뉴스 K스타저널 회장은 본 협회 창립 초대 이사장과 제3대 이사장을 역임했으며 임기는 2년으로 2019년 08월 18일부터 시작하여 2021년 08월 17일까지이다.

 

 

▲(사)한국언론사협회 로고

본 협회 제5대 이사장6대 이사장 이 취임식과 임원 이사감사취임식은 별도 일정을 수립하여 행사를 거행한다고 협회 당선자 측은 밝혔다.

 

한편 본 협회는 지난 2019년 06월 18일 임시총회를 개최하고 임기만료에 의한 법인 임원 이사 감사 선출을 위한 임시총회를 서울시 중구 서울사대부고 동창회관 2층 회의실에서 개최하고 새로 임기 4년의 제3기 임원 이사 8(주동담최종옥이창열이광수윤영학김지호김재수정재훈,)과 임기 2년의 감사 1(윤치영)을 선출했다.

 

<최종옥 이사장/상임회장 당선자 프로필>

 

국립군산대학교대학원(석사과정)조형예술디자인과 전공

중앙대학교 사회개발대학원 수료

고려대학교 여행의학과정 이수

국립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행정학과(행정학사졸업

대만 국립가오슝대학교 한국연구원

 

()한국언론사협회 제1대 제3대 이사장상임회장

19대 대통령선거 문재인 대통령후보 언론특보

한국언론기자협회 중앙회장

나눔뉴스서경일보, K스타저널 한국기업신문, TV저널회장

 

()한국국제미술협회 고문

()식문화세계교류협회 상임고문

민족통일국민운동본부 공동대표

국회등록법인 한반도평화통일협회 이사

아름다운학교운동본부 상임대표 ()공동대표

()한국교육연구소 이사

()희망시민연대 이사

함평세계나비 곤충엑스포 홍보대사

한국나눔운동연합회 상임대표

대한민국나눔클럽 상임대표 

기사입력 : 2019-07-1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naver URL복사
뒤로가기 홈으로




포토뉴스

가장 많이 읽은 기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뉴스웨이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