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보건소 동부보건센터(소장 윤경택)가 지난 1일 개소 후 동부권역 시민들이 보건소의 주요 서비스 기능을 더 가까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활발한 홍보활동을 벌이고 있다.
 
지난 10일에는 ‘화도읍 기관단체장회의’, 11일에는 ‘화도읍 이장협의회’에 참석하여 동부보건센터에서 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사업을 안내하고 보건 의료 서비스 혜택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오는 12일 생활개선회, 15일 노인회 등 각종 단체를 찾아가 동부보건센터 사업안내와 홍보 활동을 계획하고 있으며, 12일에는 마석역에서 대대적인 캠페인 활동을 펼친다.
 
김용운 남양주시보건소 동부보건센터장은 “이번 홍보활동을 통하여 지역주민이 접근성의 이유로 받지 못했던 보건의료 서비스를 쉽고 편리하게 이용하고 보건소에서 받을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더욱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부보건센터는 2019년 7월 1일 개소하여 최신 시설 및 쾌적한 환경을 바탕으로 보건소의 기능인 1차 진료와 진단검사, 보건증 등 각종 건강진단 관련 제증명 발급이 가능하며 결핵검진, 물리치료실, 예방접종실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하며 암·희귀질환자 의료비 지원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또한, 노인인구 비율이 높은 지역적 특성에 따라 전문인력을 활용한 치매예방 교육 및 치매조기검진을 집중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