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남양주일자리카페 ’프로그램 청년 구직자에 인기

취업컨설팅-멘토링, 취업상담, 면접의상 및 스터디룸 대여

김정화 2019-07-11

 

▲ 일자리카페 프로그램 운영 사진



남양주시(시장 조광한)가 상반기 운영한 남양주일자리카페 프로그램들이 청년구직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시에 따르면, 상반기 지역내 청년구직자를 대상으로 한 ‘청년 취업로드맵’등 취업컨설팅-멘토링 프로그램은 총19회 운영되어 200명이 참여했고, 면접의상 대여와 스터디룸 대여 등 프리미엄 취업지원 서비스는 287회 진행되어 총492명이 취업지원 혜택을 받았다.

 

채용 시기 및 전형에 맞춘 특화과정과 사전 수요조사를 통한 수요자 중심과정을 프로그램에 편성하여 좋은 호응을 얻었으며, 참여자 특성을 고려한 직무 심화과정 및 전문 멘토과정을 운영하여 취업지원의 다변화에 노력했다.

 

일자리카페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청년구직자는“졸업 후에 대학교 프로그램은 이용하기 어려웠고, 사설학원 프로그램이나 인터넷 강의 등은 비용이 부담되었다. 취업스터디도 참여해 보았지만 서울까지의 이동시간이 아깝고 전문적인 첨삭을 받기 어려웠던 시기에 남양주일자리카페를 알게 되었다. 필요한 과정을 선택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운영시스템에 만족하며, 취업준비 단계마다 도움을 받은 결과, 참여 1개월 만에 2번의 면접으로 원하던 기업에 취업할 수 있었다.”고 취업성공 수기를 전했다.

 

‘남양주일자리카페’는 취업을 준비하는 만18~39세 이하 청년이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가능하며, 하반기에도 청년취업을 위한 공감과 소통의 공간에 다양하고 효용성 높은 취업지원서비스를 더하여 한 곳에서 쉽고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일자리카페 취업지원서비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구직자는 남양주시 일자리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031-590-2680)

 

기사입력 : 2019-07-1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naver URL복사
뒤로가기 홈으로




포토뉴스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뉴스웨이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