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주년의 중반기를 맞아 지금까지 추진한 사업 결과 공유

대구시는 21일(화) 시청 본관 2층 상황실에서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사업 시민추진위원회를 개최했다.
 
100주년 중반기에 접어드는 시점에 개최되는 이번 회의에서 시민위원들은 지난 3월에 개최한 3·1절 100주년 기념행사를포함하여올해 4월까지 중점 추진한 100주년 기념사업에 대한 결과를보고 받고하반기에이어 추진할 사업들에 대한 계획을 공유한다.
 
시민위원들은 지금까지 추진한 기념사업 결과에 대한 의견과 함께 향후 사업에 대한 추진계획을 검토하여 보완책을 제시할 예정이다.
 
또한 호국보훈 도시, 영남지역 독립운동의 성지에 걸맞은 대구만의의미 있고 고유한 사업을 내년도에도 지속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올해 사업에 반영하지 못한 관련 사업에 대한 다양한 의견과 아이템에대해서도 의견 청취와 수렴의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대구시의 100주년 기념사업 시민추진위원회의 시민위원들은지금까지 대구시만의 100주년 기념사업을 발굴하고 추진하는 데 있어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해왔으며, 특히 각계각층의 관련 기관과단체가 참여하는 시민공모로구성되어 시 공무원이 생각하지못했던 참신한아이디어와 대구만의 독특한 사업 발굴에 아낌없는조언을 해 왔다.
 
이상길 대구시 행정부시장은 “3·1운동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사업은 대구의 정체성과대구시민의 자긍심을 고취할 수 있는 사업들이다. 앞으로도지속적으로 추진되어야 한다”며 “지금까지 추진한사업을되돌아보고 남은 100주년도 사업을 알차게 추진하고 내년도에도지속적으로 계승·발전시킬 사업을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