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안전귀가 앱 서비스 실시

동두천시 안전귀가 앱 서비스 도입 운영 사회안전망 인프라 구축

김정화 2019-05-16



동두천시는 안양시에서 개발한 안전귀가 앱 서비스를 무상 도입하여 지난10일부터 11개 시.군과 공유하여 통합 운영을 하고 있다.

 

동두천시 안전귀가 서비스는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늦은 밤 여성 및 청소년 등의 안전귀가를 돕기 위한 앱 서비스이다.

 

안전귀가 서비스는 스마트폰에서 동두천 안전귀가 앱(APP)을 내려 받아 설치 후 실행 하면 사용자의 위치가 동두천시 CCTV통합관제센터로 자동전송 되어 범죄 등의 위급상황이 발생할 경우 CCTV 통합관제센터에서 근무하고 있는 관제요원과 경찰관이공조하여 신속하게 출동하는 시스템이다.

 

스마트폰 앱 안전귀가 서비스는 경기도 11개 시.군이 통합 운영하여 각 지자체의 CCTV를 관리 운영하는 통합관제센터 간 GPS를 공유하여 지역적 한계를 벗어난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안전귀가서비스는 스마트폰의 플레이스토어(안드로이드)와,앱 스토어(아이폰)에서 “경기 안전귀가 또는 동두천 안전귀가”를 검색하여, 휴대하고 있는스마트폰에앱을 내려 받아설치 실행하면 심야 시간대 퇴근길.하굣길 및 인적이 드문 골목길 등에서 위험상황 발생 시안전하게 보호를받을 수 있다.

 

최용덕 동두천시장은“시민들의 눈높이에서 체감 할 수 있는 안전귀가 앱 서비스를운영하면 범죄를 사전에 예방하는데 크게 기여 할 것이라”며 “시민의 삶의 질을 향상 시키고 안전한 동두천시가 되도록 촘촘한 사회안전망 인프라를 구축하는데 더욱 노력 하겠다”고 말하였다.

기사입력 : 2019-05-1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naver URL복사
뒤로가기 홈으로




포토뉴스

가장 많이 읽은 기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뉴스웨이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