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아동센터 방문해 혈액검사, 구강검진 등 보건의료서비스 제공

고양시 덕양구보건소는 겨울방학을 맞아 지난 1월 9일부터 29일까지 관내 지역아동센터 아동을 대상으로 ‘방학맞이 지역아동센터 건강교실’을 운영했다.
 
이 건강교실은 덕양구보건소에서 매년 2회 실시하는 사업으로, 취약아동들의 건강생활실천능력향상에 도움을 주기 위해 지역아동센터를 직접 방문해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에는 덕양구 소재 7개 지역아동센터의 139명 아동에게 혈액검사(혈액형, CBC, A형·B형 간염 항원항체, 간기능, 중성지방, 총콜레스테롤 등), 소변검사,구강검진과 불소겔 도포, 감염병 예방 및 손 씻기 체험교육, 영양교육 등을 실시했다.
 
보건소는 검진결과가 정상에서 많이 벗어나는 경우 유선연락을 통해 알리고, 정상의 검사결과가 나온 아동에 대해서는 결과 안내지와 의사선생님의 종합소견을각 센터로 통보하고 있다.
 
센터 관계자는 “짧은 시간이지만 손씻기 교육 및 구강교육 등을 체험하고 설명을 재밌게해주셔서 감사하고 기쁘다”고 말했다.
 
덕양구보건소는 오는 여름방학을 맞이해 추가적으로 7개 아동센터를 방문할예정이며 복지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만 13~18세의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확대·시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 문의는 덕양구보건소 건강생활지원센터팀(☎031-8075-4827, 4007)으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