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회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 모습
 
제13회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 및 2018 예산군 자원봉사자 대회가 5일 ‘충남의 중심 예산과 함께 성장하는 자원봉사’란 슬로건 아래 성황리에 개최됐다.
 
군청 추사홀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황선봉 예산군수, 홍문표 국회의원, 이승구 군의회 의장, 김장용 예산교육지원청 교육장 등 각급 사회단체장 및 자원봉사자 350여 명이 참석했다. 이 날 행사는 자원봉사 홍보영상 및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는 유공자 표창, 자원봉사자들의 화합과 동기부여를 위한 특강 및 경품행사 등 다채롭게 펼쳐졌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충청남도지사 표창 양순이, 이경숙, 강흥식 △충청남도교육감 표창 대흥고 신중수 △예산군수 표창 백종순, 고순옥, 임상규, 김호영, 정수희, 오텍캐리어냉장 △국회의원 표창 유용묵, 홍건표, 정순임, 손미영, 곽태영, 동글동글 공예봉사단 △예산군의회 의장 표창 김종서, 박영화, 이면호, 예산군재향군인여성회 △예산교육지원청 교육장 표창 이건민, 서지수, 노지수 정해만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장 표창 김명희, 도안티리, 이현주, 대한적십자사 예산지구협의회 신례원봉사회, 한국아마추어무선연맹 예산군지부 △충청남도자원봉사센터장 표창 김영현, 예산의향기 △예산군자원봉사센터장 표창 임정, 최남선, 주경희, 손은희, 예산군생활안전지도사연합회, 초록꿈작은도서관이 각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정낙규 자원봉사센터장은 “항상 지역사회를 위해 보이지 않는 곳에서도 헌신적으로 활동하고 계신 자원봉사자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예산군 전역에 자원봉사 참여 문화가 확산돼 더욱더 살기 좋은 예산군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황선봉 군수는 “한 해 동안 어려운 이웃을 위해 힘써주신 자원봉사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앞으로 자원봉사활동 추진에 어려움이 없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