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블록코딩, 3D 프린팅 등 첨단기술 관련 눈높이 창의 교육 프로그램 제공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은 고양시 소재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4차 산업혁명 관련하여 첨단 기술 개발 체험 프로그램인 ‘유스메이커톤’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유스 메이커톤’은 도시문제 해결을 주제로 4~5명이 팀을 구성하여 아이디어 도출부터 실제 기술을 접목하는 방법론까지 학생들 눈높이에 ?추어 프로그램을 구성하였으며, 본 행사는 11월 24일(토) 10시~18시 고양스마트시티센터(장항동 남정시티 7차 5층)에서 개최된다. 참가 대상은 초등부 20명, 중·고등부 20명으로 온라인 선착순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부와 중·고등부로 나누어 진행되며, 참가 학생은 블록코딩 조립을 통한 코딩의 기본 원리를 이해하고 자신만의 아이템을 디자인 하는 시간도 갖는다. 기술을 이해하고 응용하여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프로그램 진행 방향에 중점을 두어 추진 예정이다.
 
진흥원 관계자는 “최근 학부모들과 학생들이 4차 산업혁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이에 대한 다양한 교육과 체험의 수요가 많아짐에 따라, 본 행사를 통해 미래 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첨단 기술을 체험하는 기회가 될 것‘ 고 밝혔다.
 
고양시 소재 초등학교(4~6학년),중·고등학교(전 학년)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Http://bit.ly/2018_goyang_makeathon)은21일(수)까지 접수한다. 자세한 사항은 (070-4401-9831)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