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시네마 협약 통해 독거노인 20여명 영화 관람 통한 정서 환기 기회 제공

▲ 구리시, 취약 계층 노인 첫 번째 문화 나들이(영화 관람) 진행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지난 14일(수) 구리시 롯데시네마에서 취약 계층 독거노인 20명을 초청하여 독거노인을 위한 첫 번째 문화 나들이 행사로 영화 관람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여러 가지 문제로 문화 여가생활을 충분히 누리지 못하는 지역 내 독거노인들이 정서적 환기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를 위해 구리시는 지난 9월 구리시 롯데시네마와 협약을 맺을 바 있다.
 
100세 시대를 맞아 독거노인들의 욕구가 점점 더 다양화되는 시점에서 구리 롯데시네마와 연계한 영화 나들이는 단순 생활에서 벗어나 정서 문화 증진이 이루어졌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평가되고 있다. 이날 영화 관람에 참석한 갈매동의 한 독거노인은 “언제 영화를 봤는지도 기억도 안 날 정도고 최신식 영화관은 처음이라 어제밤부터 설레여서 잠을 잘 못 잤다.”며, “텔레비전에서 본 뻥튀기도 먹으며 영화를 관람해서 너무 즐거웠고, 다음에도 또 보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동안 구리시 보건소는 취약 계층 어르신과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방문 보건 의료 서비스 제공뿐만 아니라 어르신 스스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소그룹 자조 모임 운영, 신체·정신적 건강증진을 위한 9988건강운동 경로당 운영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관내 의료기관과 협약하여 경로당별 주치의제 운영, 정서적 지원을 위한 문화체험 나들이, 실버 건강 아카데미 등 다양한 노인 보건 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구리시 보건소 최애경 소장은 “어르신들에게 영화 관람 기회를 제공해준 구리 롯데시네마에 깊은 감사를 드리고, 앞으로도 지역 어르신들이 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역 자원과 연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