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예방 및 건전한 또래문화형성을 위한


성남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은수미)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학교폭력 예방과 건전한 또래문화 형성 및 또래상담사업 활성화를 도모하여 지역사회에 기여하기 위한 성남시 또래상담 연합회의‘5차 성남시 또래상담 연합활동’을 10월 13일(토) 성남시자원봉사박람회에서 “또정또정의 「행복한 마음약국」을 운영하였다.
 
■ 솔리언 또래상담이란?
청소년이 뽑은 고민상담 대상 1순위는‘또래친구’로서, 또래상담은 비슷한 연령과 유사한 경험 및 가치관 등을 가지고 있는 청소년들이 일정한 훈련을 받은 후에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주변에 있는 다른 또래들의 정상적인 발달 과정에서 일어날 수 있는 문제의 해결을 도와 이들이 성장, 발달할 수 있도록 생활의 제반 영역에서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이다.
 
성남시 또래상담 연합회의 임원진이 주축이 돼 운영한 “또정또정의 「행복한 마음약국」은 친구관계, 진로, 학업 등으로 힘들어 하는 청소년들에게 조그마한 위로와 힘이 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우울, 불안, 자존감 척도를 이용해 만든 처방전 체크리스트에 따라 해당되는 친구들에게 맞는 마음약(초콜릿, 사탕, 비타민 등)을 제조해 제공하는 것이다.
 
그 외에도, 이날 행사에서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전화1388 등 청소년들이 고민 있거나 힘이 들 때 이용할 수 있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사업을 홍보하는 시간도 가졌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