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3일 ‘혁신교육지구 교육공동체 워크숍’ 개최

▲ ‘고양의 미래교육’ 시민과 함께 만들다
 
고양시는 지난 13일 대화동 소재 현대모터스튜디오에서 시민과 함께 고양의 미래교육을 만들어가기 위한 ‘혁신교육지구 교육공동체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은 지난 8월 11일 1차 워크숍에 이은 것으로 ‘고양 교육의 미래, 우리 함께 만들어 볼래?’라는 제목으로 진행됐다. 학부모, 교사, 학생, 시민단체 등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우수한 교육프로그램을 함께 공유하고 시민 아이디어를 담은 프로그램을 직접 만들어보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 참석한 한 시민은 “소개된 프로젝트 수업사례에 깊은 감명을 받았다”고 말하며 이런 우수한 교육프로그램들이 많이 공유되고 활용됐으면 하는 바람을 나타냈다.
 
시 관계자는 “지역 특색에 맞는 ‘고양형 혁신교육지구’ 사업의 성공적 모델 구축을 위해 학교 현장의 소리, 시민의 소리를 담은 수요자 중심 교육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설계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고양시는 ▲시민 모두가 더불어 공존하는 행복한 평생학습, ▲차별 없는 공정사회를 위한 시민주도형 민주시민교육, ▲학교와 지역교육 인프라 연계를 통한 마을교육공동체 구축,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한 인성교육 확대를 통해 시민이 행복한 미래교육도시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