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두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2018 G-mind 정신건강기념 음악제 참여’
 
동두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이서경)는 지난 11일 고양어울림누리 어울림극장에서 개최된 ‘2018 G-mind 정신건강기념 음악제’에 동두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회원 및 회원가족, 실무자 등이 참여하였다.
 
정신건강기념 음악제는 10월 10일 ‘세계정신건강의 날’을 맞이하여 개최되었고, ‘희(喜)환(奐)한 축제-기쁨이 밝게 빛나는 축제’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정신질환자에 대한 편견 해소와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당사자와 가족들에게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이날 1부 행사는 G-mind 정신건강문화제 시상식이 진행되었고, 동두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신건강예술제 사진부문에서 경기도정신건강복지센터장상(장려상)을 수상했다. 2부 행사는 정신질환자의 편견과 인식 해소를 위한 당사자·관련 실무자 등의 공연과 축하공연을 진행되었으며, 야외에서는 관람객들을 위한 버스킹 및 서커스 공연과 캐리커처, 페이스페인팅, 푸드트럭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함께 진행되었다.
 
행사에 참여했던 동두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회원은 “많은 분들이 정신질환에 대한 편견을 없애기 위해 힘쓰고 있다는 것을 다시 한 번 느끼게 되었고,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줘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