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행동요령·심폐소생술 교육·체험 병행

▲ 안산시,「2018 지진 안전 주간」 지진 대피훈련 실시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지난 12일 오후 2시부터 20분간 2018년 지진 안전 주간을 맞아 제408차 민방위훈련과 연계한 지진 대피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지난 2016년 경주지진, 2017년 포항지진으로 재산 및 인명피해가 발생했고, 최근 경기도를 비롯하여 전국적으로 지진발생 빈도가 증가함에 따라 지진에 대한 시민의 경각심과 대응력을 높이고자 진행됐다.
 
대피훈련은 시청·구청·동행정복지센터 등 공공청사와 민간시설 등 민·관이 합동으로 진행했으며, 특히 시청 어린이집 어린이들이 함께 참가하여 지진대피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훈련은 지진 상황에 대비해 실내대피 후 지진대피행동요령에 따라 머리를보호한 후 인근 옥외 대피장소로 신속하게 대피하는 순으로 훈련이 진행됐다.
 
아울러, 대피 후에는 안산시 자율방재단장이 지진발생 시 국민행동요령, 지진 대비 체크리스트, 심폐소생술 등 생활 속에서 유용한 정보에 대한 교육도 가졌다.
 
윤화섭 시장은 “지진 피해를 줄이기 위해서는 평소에 지진 행동요령을 숙지하고, 반복된 실전훈련으로 재난에 대비해야 한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지진발생 시 적극 대응할 수 있도록 지진대피소 안내 및 지진대피행동요령을 지속적으로 홍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