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4일 ‘가자! 워터파크로 떠나는 여름휴가’ 진행

▲ 고양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 밖 청소년’ 여름휴가를 떠나다
 
고양시(시장 이재준)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꿈드림’은 지난 14일(화)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문화체험활동의 일환으로 일산서구 대화동에 위치한 고양원마운트 워터파크를 다녀왔다.
 
이번 워터파크 체험활동은 그동안 검정고시와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을 준비하느라 특별한 여름방학 없이 노력한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여름 더위와 학업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관내에 위치한 워터파크임에도 불구하고 체험에 참여한 청소년 대다수가 워터파크를 처음 방문해 미리 새 수영복과 래쉬가드, 수영모를 구입하는 등 설렘 가득한 모습으로 즐겁게 체험에 임했다.
 
체험활동에 참여한 학교 밖 청소년은 “이번 워터파크 체험활동을 위해 물놀이용품과 새 래쉬가드를 준비하며 여름휴가를 떠나는 것처럼 설레었다”며 “너무 더워 여름휴가를 못 갔었는데 오늘 물놀이를 하며 여름휴가 기분도 내고 친구들과 더 친해질 수 있어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고양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한귀령 소장은 “이번 체험활동이 가족들과 휴가를 떠나지 못하거나 폭염으로 휴가를 망설였던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시원한 여름휴가가 됐길 바라며 모두 안전하게 다녀 올 수 있게 돼 감사하다”고 전했다.
 
한편 고양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꿈드림은 매월 학교 밖 청소년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체험과 더불어 대학입시설명회, 면접코칭, 진로체험 등 학교 밖 청소년의 자립을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오는 18일에는 입시설명회를, 9월 7일에는 진로박람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자세한 문의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031-994-1267)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