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주민자치위원회 ‘우리동네 바로알기 역사체험’ 실시

▲ 고양시 주교동, “사계절 담은 배다리 누리길, 깨끗하게 유지해요”
 
고양시(시장 이재준) 덕양구 행주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14일 어린이(명예) 주민자치위원을 대상으로 우리동네 바로알기 역사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날 어린이 주민자치위원들은 오전에 개최된 행주동 주민자치위원회 8월 월례회의에 참석해 회의 진행과 안건 토의 과정 등의 참관을 통해 주민자치위원회의 역할 및 운영방안 등을 학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행주동 주민자치위원들과 어린이 주민자치위원 20여 명은 고양시의 대표적인 문화유적이며 행주외동에 위치한 행주서원을 방문, 강홍강 (전)행주서원장으로부터 임진왜란과 행주대첩, 행주서원의 역사에 관한 설명을 듣고 신기전 만들기 및 활쏘기 등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행사에 참석한 어린이 위원 중 한명은 “우리 동네에 행주서원이 있다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처음으로 방문했다”며 “역사적으로 어떤 의미가 있는지 이번에 제대로 알게 된 것 같다. 행주산성, 행주서원 등 문화유산이 많은 우리 동네가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조순득 주민자치부위원장은 “앞으로 우리 마을을 이끌어나갈 인재들이 지역을 정확히 이해하는 것이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드는 첫걸음”이라며 “앞으로도 관내 유관 단체와의 연계를 통해 다양한 교육과 체험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행주동 어린이주민자치위원회는 앞으로도 모의회의 개최 및 정기 활동을 통해 주민자치 운영 및 마을 문제 해결을 위해 적극적으로 의견을 펼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