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시장 이재준) 덕양구 행신3동 행정복지센터는 전례 없는 폭염이 이어지는 가운데 지난 14일 행신3동 관내에 위치한 ㈜조인에너지와 이마트 화정점으로부터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선풍기 34대를 기부받았다.
 
㈜조인에너지는 관내 어려운 이웃들의 선풍기 구입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으며 이 소식을 전달 받은 이마트 화정점에서 선풍기 10대를 추가로 기탁해 아름다운 나눔의 크기가 더욱 커지게 된 것.
 
특히 ㈜조인에너지 배인기 대표는 지난해 고양시 최초 사랑의 열매 1호 나눔리더로 가입해 꾸준한 지역사회 나눔활동 실시, 복지사각지대 해소와 나눔문화 확산에 큰 기여를 해오고 있다.
 
배인기 대표는 “선풍기 한 대에 의지하거나 제대로 된 냉방장비 없이 이 살인적인 더위를 이겨내고 있는 이웃이 아직도 있다는 소식을 주변에서 접하고 더는 늦을 수 없다는 생각에 선풍기 기부를 하게 됐다”며 “작은 정성이지만 우리 이웃들이 건강하게 여름을 지내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 바란다”고 밝혔다.
 
허용수 행신3동장은 “연일 폭염이 지속되는 가운데 거동이 불편한 독거 어르신, 독거 장애인 가구는 마음대로 외출도 하지 못한 채 무더운 실내에서 이 여름을 이겨내고 있다. 기부해주신 선풍기는 관내 독거노인, 장애인 등 주거취약계층 가구에 하루 빨리 전달해 건강한 여름나기를 돕겠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