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기업 상품개발 사업』및『협동 사업화 사업개발비』프로젝트

아산시(시장 오세현)는 국가균형발전위원회(전 지역발전위원회)사업으로 2016년승인 받아 시행하고 있는 『천안.아산 동반성장 공동체경제 생태계 구축사업』일환으로‘사회적경제 우수기업 상품개발 사업’과‘사회적경제 협동 사업화 사업개발비’프로젝트를 공고했다고 밝혔다.
 
‘우수기업 상품개발 사업’은 아산 및 천안의 개별 사회적경제 기업이 자율적으로 신청할 수 있지만, ‘사회적경제 협동 사업화 사업개발비’공모사업은 두 지역 내 동종 또는 이종간 사회적경제 영역이 결합해 의무적으로신청해야 한다.
 
이번 사업을 신청하는 법인에서는 민간경상보조사업 성격의 이번 사업이 지역사회 문제해결형, 사회적경제 간 연계사업 활성화, AI 기반 사업화 추진, 농업농촌의 토종종자 활용, 로컬푸드 유통시스템 개선, 공유경제 활성화 등 사회혁신 부문에 주안점으로 두면서 공모사업에 대응할 필요성이 있다.
 
김영환 아산시 사회적경제과장은 “작년의 경우 아산 지역을 한정해 시행했지만, 이번에는 양 시 사회적경제 제 영역에 모두 개방해 지역문제와 사회현안에 대한 창의적인 사업 아이템과 해법을 지닌 신청서에 가중치를 부여해이번 사업을 운영하겠다”며 이번 공모사업을 설명했다.
 
공모신청은 8월 22일(수)까지이며, 기획재정부 e나라도움(intra.gosims.go. kr)으로 신청하면 된다.
 
2개 공모사업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아산시 사회적경제과(이민규 주무관041-540-2293, ks114@korea.kr)로 하면 된다.
 
한편, 아산에는 17개 고용부 인증 사회적기업, 8개 예비사회적기업, 3개 자활공동체와 73개 협동조합 기업이 운영 중에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