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군가를 향해 진심으로 노래해본 기억이 있다면 놓치지 말아야 할 연극

 



고양문화재단(대표이사 박정구)은 극단 공연배달서비스 간다와 함께 2018 상주단체 레퍼토리 프로그램 첫 번째 작품으로 연극 <우리 노래방 가서... 얘기 좀 할까?>를 오는 25일부터 9월 1일까지 고양아람누리 새라새극장에서 선보인다. 고양문화재단과 공연배달서비스 간다는 2016년 콘텐츠 파트너십 프로그램의 우수한 운영으로 가능성을 인정받아, 2017~2018년 2년 연속 경기문화재단 공연장상주단체 육성지원사업에 선정됐고, 이를 통해 지역의 문화재단과 예술단체 간의 발전적인 파트너십을 굳건히 하고 있다.
 
연극 <우리 노래방 가서... 얘기 좀 할까?>는 2008년 초연돼 ‘노래방’과 ‘놀이터’라는 두 공간을 축으로 대비되는 삶과 관계의 이야기를 전하는 작품으로 독특한 무대형식으로 호평 받은 작품이다. 지난 2012년 고양아람누리 새라새극장에서 공연됐을 당시에도 관객들의 성원을 얻은 바 있다. 한때 한국사회와 문화를 대표하는 아이콘이었던 ‘노래방’은 1990년대 본격적인 대중문화의 호황기를 맞아 붐을 이뤘고, 오늘날까지도 많은 사람들이 애용하는 놀이와 휴식의 공간이다. 작품은 가족, 연인, 친구 등 다양한 관계들과의 교집합을 이끌어낼 수 있는 공간에서 펼쳐지는 청춘과 가족애를 다루고 있다.
 
누군가를 향해 진심으로 노래해 본 기억이 있다면
 
‘우리는 왜 노래를 할까?’라는 질문에서 출발한 본 작품은 노래방과 놀이터가 공존하는 독특한 무대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노래방 뒤쪽으로 이어지는 놀이터를 화장실 공간으로 설정해 등장인물들이 중간중간 향하는 화장실이 곧 놀이터가 된다. 갈등의 연속인 현재의 시점과 순수했던 과거를 넘나들며 펼쳐지는 이야기에서 바로 우리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다. 아울러 소중한 사람을 향해 진심으로 노래해본 기억이 있다면, 이 작품을 통해 감동과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공연배달서비스 간다의 대표를 맡고 있는 민준호 연출이 쓰고 연출하는 이번 공연은 새롭게 구성된 에피소드가 추가된 2018년 새로운 버전으로 관객들과 보다 폭넓은 공감대를 형성할 전망이다. 극단의 주요 배우들인 양경원, 마현진, 조원석, 서예화, 이지해, 유연, 김유정, 오인하 배우가 출연해 극사실주의에 가까운 연기와 뮤직비디오를 연상케 하는 노래 장면이 동시에 존재하는 마법 같은 형식으로 관객들과 만나게 될 것이다.
 
특히 이번 공연이 펼쳐질 고양아람누리 새라새극장은 객석공간의 자유로운 변형이 가능해 예술가들에게 호기심과 상상력을 자극하는 공연장으로, 본 공연의 또 다른 주인공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번 공연에서도 기존 우리가 생각하는 일반적인 형태인 프로시니엄의 개념을 넘어서는 무대형식을 제공해, 관객에게 새로운 형태의 공연을 관람하는 기회를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보다 많은 관객들의 관람을 위해 지난해 상주단체 프로그램과 동일한 전석 2만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을 책정했으며, 2017-2018년 새라새극장 기획공연 유료관객, 직장인 할인, 중고생 및 대학생 할인 등 다양한 할인 혜택이 준비돼 있다. (문의 : 고양문화재단 1577-7766)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