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끗한 별산마을 만들기에 앞장 선 자원봉사학생들

▲ 중4동 청소년 파랑새 자원봉사단 발대식 참여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부천시 중4동 행정복지센터는 8월 10일 오후 2시 중4동 행정복지센터 3층 배움실에서 봉사활동에 나선 중.고등학생 및공무원 등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파랑새 자원봉사단’발대식을 개최했다.
 
청소년 파랑새 자원봉사대는 중4동 중.고등학생으로 구성된 생활환경정비 봉사단체로 생활환경정비에 대한 학생들의 지속적인 봉사를 통해 깨끗하고 살기 좋은 별산마을을 가꾸고 학생들의 봉사활동 기회를 확대하고자 모집됐다.
 
이날 발대식은 ▲경과보고 ▲활동계획 설명 ▲국민의례 ▲안전교육 실시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발대식 후 봉사단 학생 30여 명은 청소년자원봉사 이해교육을 듣고 환경캠페인 피켓을 직접 만들어 캠페인을 실시하고 관내 공원 및 산책로를 중심으로 생활환경정비를 실시하여 생활쓰레기와 불법부착광고물 등 100L를 수거했다.
 
전재성 중4동 생활안전과장은 “방학기간동안 깨끗한 우리마을 만들기를 위한 청소년 파랑새 자원봉사단에 지원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격려하며, “학생들의 자발적인 봉사활동으로 별산마을이 보다 밝고 깨끗한 마을로 거듭나리라 생각한다”고 전했다.
 
청소년 파랑새 자원봉사단은 학생들의 일정을 고려하여 방학기간에중4동 아파트 산책로 및 공원에서 생활환경정비 및 환경캠페인 등의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