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장애아통합어린이집 신체활동 지원

김병화 2018-07-11

▲ 장애아통합어린이집 신체활동 지원프로그램 운영모습


부천시 소사보건센터에서는 장애아통합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신체활동 지원프로그램 ‘날아라, 꼬마천사!’를 운영한다.

 

올해는 시범사업으로 장애아통합어린이집 1개소를 대상으로 3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하고 있다. 신체활동 전문가가 주 1회 어린이집을 방문해 장애 및 발달지연 원아를 대상으로 연령별 소그룹 맞춤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아동들과 라포 형성을 위한 술래잡기를 시작으로 다양한 교구를 이용한 그룹 활동을 통해 언어표현력 및 사회성 발달을 유도하는 심리운동으로 이루어진다.

 

시는 시범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사업대상 확대 및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지난 6월 관련기관과 학부모 대상 간담회를 열고 프로그램 진행 보고와 전후 아동의 변화 등을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지난 7월 5일에는 사업대상 아동들과 부천시 어린이건강체험관을 견학하고 올바른 손 씻기 및 이 닦기, 구명조끼 착용법 및 탈출하기, 공기정화식물 화분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해 호응을 얻었다.

 

대상 아동 부모들은 “아이가 신체활동 프로그램 참여 후 그날의 활동을 가정에서도 즐겁게 하고 있으며, 프로그램이 있는 날을 늘 기다린다”, “그룹 활동이 아이에게 좋은 영향을 주는 것을 알았고, 내년에도 프로그램이 계속 진행됐으면 좋겠다” 등의 의견을 전했다.

 

양재성 소사보건센터장은 “향후 부천시 장애아통합어린이집 전체를 대상으로 사업을 확대 운영하고 가정, 어린이집, 보건소가 함께 협력해 아동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 2018-07-1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밴드 URL복사
뒤로가기 홈으로




포토뉴스

가장 많이 읽은 기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뉴스웨이브. All rights reserved.